홈 > 정치 > 정치
정치

제236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획행정위원회

편집국장 0 68

제236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획행정위원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비 비상방역대책반 현장방문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춘남)가 제236회 임시회 기간 중인 3일 구미보건소 내 비상방역대책반을 방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우리시 대비상황을 점검했다.


최근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급속히 확산되고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이 ‘주의’에서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구미시에서는 지난 22일부터 비상방역대책반을 24시간 가동 중에 있으며 관내 4개 선별진료소 운영 및 의료기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대시민 예방수칙 홍보와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이날 기획행정위원들은 대책반 관계자로부터 현재까지의 상황과 향후 대책을 보고받고 근무자들을 격려하였으며 지역 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의심환자를 조기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사태가 해소될 때까지 감염병 발생 상황을 주시하여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춘남 기획행정위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첫 2차, 3차 감염자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지역 내 확산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우리시 관내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가 단 한명도 발생하지 않도록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0 Comments
이철우 경북지사, 4당 원내대표 만나 SK 하이닉스 유치 건의
평생 무신론자 전 호주 총독, 85세에 세례 받아
홀트, 자선달리기 대회 ‘RUN TO GIVE’ 참여

아들이 태어날 때 어머니가 위태롭고 전대에 돈이 쌓이면 도둑이 엿보나니 어느 기쁨이 근심 아니랴. 가난은 가히 써 절약할 것이요, 병은 가히 써 몸을 보전할 것이니 어느 근심이 기쁨 아니랴. 그러므로 달인은 마땅히 순과 역을 같이 보며 기쁨과 슬픔을 둘 다 잊는다. - 채근담

인생 순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