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제 > 경제
경제

함께 만들어요, 구미공단 50주년 페스티벌!

편집국장 0 168

함께 만들어요, 구미공단 50주년 페스티벌!


구미시는 구미공단 반세기를 맞이하여 시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시민이 함께 만드는 구미공단 50주년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


연극, 국악, 악기공연, 댄스공연, 합창 등 구미공단 50년을 기념하고 축하할 수 있는 자유주제로 개인, 문화?예술동아리, 직장인 동호회 등 구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7월 한달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팀은 신청서와 함께 공연내용에 대한 증빙자료(사진, 영상 등)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구미시청 홈페이지(http://www.gumi.go.kr)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아 우편(경북 구미시 송정대로 55 구미시청 기업지원과)으로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접수하면 되며, 문의사항은 구미시청(☏480-6122)로 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팀은 9월에 계획 중인 공연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와 함께 공연경비(1팀당 100천원 ~ 10,000천원 내외)도 일부 지원될 예정이다.


1969년 9월 16일 공업단지 조성 실시계획 인가일을 기준으로 올해는 구미공단 조성 50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써, 우리나라 근대화를 이끈 구미공단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새로운 100년 지속성장 가능한 비전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주간을 지정하여, 기념주간 내 기념식과 함께 문화?체육?예술행사 등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집중함으로써 반세기 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맡은바 역할을 수행해 준 수많은 근로자와 기업체의 노고에 감사하고, 시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칠 예정이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