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제 > 경제
경제

구미시, 중소기업 신남방 지역 진출, 해외 무역사절단 파견

편집국장 0 129

구미시, 중소기업 신남방 지역 진출, 해외 무역사절단 파견


구미시는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9월 1일부터 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신남방 지역에 8개 기업이 참여한 무역사절단을 파견했다.


이번 파견지역은 신남방내에서도 빠른 경제성장을 보이고 있는 인도네시아(5.15%, 2018년 기준)와 베트남(7.08%, 2018년 기준)이다. 파견기업 제품의 시장성이 높고, 바이어와 품목의 정보를 충분히 교류하고 검토하는 등 상담회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여 무역사절단의 실질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구미시는 지난 5월, 구미시 중소기업 토탈솔루션지원사업의 세부사업으로 무역사절단 참가업체를 모집하여 현지시장성 평가를 토대로 (주)다이나톤, 미진화장품, 엘비루셈, 비케이, 동은전지, 에프이테크, 윌비, 제이드 등 관내 수출중소기업 8개사를 선정했으며, 디지털피아노을 비롯해 마스크팩, 헤어드라이기, 고주파 충전기, 액티브 옵티컬 케이블(AOC), 모바일앱, 검사용장비 등 종합품목으로 무역사절단을 구성하여, 현지바이어와 1:1 단체상담 및 개별상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무역사절단은 2019년 2월 구미시에 개소한 대구경북KOTRA지원단 구미분소와 함께 사업을 추진했으며, 사전에 참가기업을 방문하여 제품에 대한 상세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해 현지 바이어 섭외 및 매칭을 내실화했고, 상담회 사후관리 지원도 가까이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시는 지역 중소기업이 활발히 해외시장에 진출해 강소기업 될 수 있도록 해외전략전시회 지원을 비롯한 해외규격인증, 디자인 지원 등의「중소기업 토탈솔루션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0 Comments
이철우 경북지사, 4당 원내대표 만나 SK 하이닉스 유치 건의
평생 무신론자 전 호주 총독, 85세에 세례 받아
홀트, 자선달리기 대회 ‘RUN TO GIVE’ 참여

진실로 마음을 만족시키는 행복은 우리들의 온갖 능력을 힘껏 행사하는 데에 있다. 또 우리들이 살고 있는 세계가 완성되는 데서 생기는 것이다. 그러나 진정한 행복을 바라거든 무엇보다도 먼저 만사에 허욕을 부리지 말 것이다. - 버트런드 러셀

행복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