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제 > 경제
경제

FTA원산지 사후검증 대응 교육 실시

편집국장 0 74

FTA원산지 사후검증 대응 교육 실시


구미상공회의소 경북FTA활용지원센터가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FTA원산지 사후검증 대응 교육’을 개최했다.

지난 달 25일 구미상의 중회의실에서 지역 수출입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 FTA검증 개요 ▲ FTA원산지 검증 규정 및 절차 ▲ 한미FTA 원산지 검증 ▲ FTA 검증 요소별 사례 ▲ 검증 대응 방안 ▲ 품목분류로 구성되었으며, 경북지역에 소재한 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경북FTA활용지원센터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번 교육을 통해 기업 실무자들이 사후검증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FTA협정별 사후검증 절차 및 대응방안을 이해하는 등 기업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검증사례를 제시해 교육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경북FTA활용지원센터에서는 지역 수출입기업들이 FTA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진행하고 있다. FTA활용전문가양성교육, 초보자 및 중급자를 위한 FTA원산지증명서 발급실무 교육, 수출입 통관실무 교육 등으로 나누어 교육이 진행되며 경북지역 FTA활용 업체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FTA 컨설팅, 상담, 교육이 필요한 기업은 전화(054-454-6601(내선134)) 또는 구미상공회의소에 직접 방문하면 무료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