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제 > 경제
경제

2019년 구미시 최고 기업인·근로자 선정 공모

편집국장 0 169

2019년 구미시 최고 기업인·근로자 선정 공모


구미시에서는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과 근로자를 찾아 자긍심을 드높이고 기업사랑문화정착을 위해 「2019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 상」대상자를 공모한다.


2019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는 11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구미시 기업지원과에서 접수받아 구미시 기업사랑 실무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고기업인 부문에 대기업(중견기업 포함), 중소기업 각 1명, 최고근로자 부문에 남, 여 각 1명 등 총 4명을 선정하여 12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최고기업인 부문은 구미시 관내에 공장등록하여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계속하여 가동 중인 제조업체 대표로 고용창출 및 시설(연구개발) 투자로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인, 수출증가 및 신규시장을 개척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인이 대상이며 최고근로자 부문은 구미시 관내에 공장등록을 한 제조업체 근로자로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계속하여 동일업종에 종사하면서,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같은 업종 분야 자격증 취득자, 노사화합, 자원 봉사활동 및 지역사회 공헌 등으로 주변의 귀감이 되는 자 등이 대상이다.


신청이나 추천은 기업체 또는 기업 관련 기관?단체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서식과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을 통해서 확인하고 내려 받을 수 있다.


2019년 구미시 최고기업인, 최고근로자에게는 구미시장 상패가 수여되며 「구미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미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구미시 주관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박람회 참가 우선지원, 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구미시는 2006년부터 2018년까지 최고기업인 23명과 최고근로자 22명을 선정 시상하였으며, 이외에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 구미」를 만들기 위해 기업 애로사항 발굴, 해결, 중소기업 운전, 시설자금 지원, 기업사랑도우미 제도 등 다양한 기업사랑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