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제 > 경제
경제

「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편집국장 0 120

「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청년리더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구미시가 지난 6일 오후 2시 호텔 금오산에서 「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1기「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의 첫 공식 활동인 워크숍은 ‘청년의 혁신적 사고와 청년 리더십 함양’에 대한 특강에 이어 4개 분과 조직 구성, 참여단 정책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팀빌딩과 레크레이션으로 청년 리더들의 정책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은영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이 머무르고 싶은 도시 구미를 만드는데 청년정책참여단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며 정책 참여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청년이 행복한 활력 넘치는 도시 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이 기대된다”라며 “상상나래+ 정책참여단의 열정과 아이디어를 융합하여 청년의 끼와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행복 구미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했다.


지난 10월 17일 28명으로 발족된 「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은 향후 2년 간 ‘설자리’, ‘일자리’, ‘살자리’, ‘놀자리’라는 4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을 하게 되며 역량강화 교육, 주요 정책현장 탐방과 모니터링, 정기회의와 수시 모임활동을 통해 청년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구미시는 2017년 7월 청년일자리T/F 구성을 필두로 6월에 구미형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수립, 10월에 「구미시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하여 청년행복도시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또 지난 5월에는 구미시 청년정책위원회를 출범하였으며 10월 청년정책참여단 발족과 함께 지역고유성, 자발성, 지속가능성을 담은 상향적 청년정책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특히 4월에 개소한 구미시 청년창업LAB을 거점으로 성공창업 생태계를 구축, 양질의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구미형 청년연구인력 지원사업, 중소기업 인턴사원제, 1社-1청년 더채용 릴레이운동, 청년근로자 사랑채움사업, 청년희망사다리사업을 추진하여 청년정책의 다각적 접근을 통해 청년행복도시 구미 조성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