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제 > 경제
경제

다시 여의도 찾은 장세용 구미시장

편집국장 0 91

다시 여의도 찾은 장세용 구미시장

현안사업 논의를 위한 국회의원 간담회 개최


장세용 구미시장이 지난 달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에서 지역 국회의원을 초청, 현안사업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해 구미시 간부공무원과 지역 국회의원인 백승주?장석춘?김현권 의원, 보좌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국회 방문은 올해 최고의 성과인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 △상생형 구미일자리 △구미형 도시재생 사업 △5G 시험망 테스트베드 구축 등 지역 대표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과 내년도 주요사업을 정치권과 함께 소통,공유하고자 마련했다.

장세용 시장은 간담회를 통해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방산혁신 관련 시범사업 및 경북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구미 유치 △문화도시 공모사업 선정 △구미푸드통합지원센터 건립 등 현안사업 유치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역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했다.


이어 △북구미IC~군위JC간 고속도로 건설 △신공항 연계 공항철도 건설 △이계천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 △노인종합복지관 분관 건립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SOC 사업에 대해 국비확보 등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지역 국회의원들은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경청하고 정부로부터 최대한 지원을 이끌어 내기 위해 다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공감대를 형성했다.


장세용 시장은 “제101회 전국체전이 열리는 내년에는 시민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줘야 한다”며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지속가능한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국회차원의 전폭적인 힘을 실어 주시길 부탁을 드린다”고 했다.

앞서 장세용 시장은 지난 10월 29일에도 지역 국회의원 및 김재원 예산결산위원장을 비롯한 국회 각 상임위를 찾아 내년도 주요 사업의 국비 지원 협조?요청하는 등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온 힘을 쏟고 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