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제 > 경제
경제

경북도ㆍ구미시ㆍLG화학, 상생형 구미일자리 추진 실무협의 가져

편집국장 0 273

경북도ㆍ구미시ㆍLG화학, 상생형 구미일자리 추진 실무협의 가져


경상북도와 구미시는 2. 26(금), ㈜LG화학 본사를 방문하여 ‘상생형 구미일자리’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기업 관계자들과 만나 실무협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도와 구미시는 상생형 구미일자리 신청 및 양극재 공장 착공이 늦어지고 있는 것에 대한 지역민들의 우려를 전달하고, 상생형 지역일자리 신청ㆍ선정 및 공장 건립 일정을 논의했다.


LG화학 관계자는 “최근 경상북도와 구미시의 여론을 잘 알고 있으며, 세계 최첨단 양극재 공장을 짓기 위한 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하고 있다.”며, “코로나 19사태로 투자가 지연되고 있지만 모든 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여 연내 착공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LG화학 측에서는 구미 양극재 공장 건립은 양극재 생산용량 확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최근 지역 언론 등에서 제기된 사업 포기설에 대해서 일축했다.

경상북도 황중하 투자유치실장과 구미시 김차병 일자리경제과장은 “도와 구미시는 올 상반기까지 중앙부처의 상생형 일자리 신청 준비 및 공장 입주를 위한 모든 행정지원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라며, LG화학에서도 조기에 공장이 착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