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사회 > 사회
사회

‘제1회 구미 농업 한마당 대축제’ 개최

편집국장 0 72

‘제1회 구미 농업 한마당 대축제’ 개최

도시와 농촌이 하나로! 도·농 상생 대축제


구미시가 지난 달 21일 낙동강 체육공원 제7구역 축구장에서 ‘제1회 구미 농업 한마당 대축제’를 열었다.


‘도시와 농촌이 하나로! 도·농 상생 대축제!’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축제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가치실현과 도농상생의 지역 순환경제 조성을 위한 ‘지역 먹거리 공급 확대 협약식’, 농업·농촌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념퍼포먼스’, 도시와 농촌이 하나 되는 화합의 의미를 담은 ‘200인분의 대형 비빔밥 만들기’가 우천에도 불구하고 차질없이 진행됐다.

식후 행사로는 농업인 팔씨름 대회, 초청가수 공연, 노래자랑, 화합한마당이 진행되어 농업인들이 화합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구미 농업 관련 전시·홍보·판매·시식·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어 참여한 시민들에게 우리 농업·농촌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도 함께 제공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격려사에서 “‘제1회 구미 농업 한마당 대축제’ 개최를 통하여 농업인과 도시민이 화합하고 농촌과 공단이 상생하는 진정한 도농 복합도시로서의 구미가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업이 우리 산업의 한 축이 되도록 농촌융복합산업, 지역푸드플랜, 스마트팜 등 미래 농업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