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사회 > 사회
사회

설 명절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함께 해요!

편집국장 0 104

설 명절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함께 해요!


구미시가 지난 달 22일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구미새마을중앙시장과 선산봉황시장에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하여 시,도의원, 여성단체협의회, 대구은행, 농협, 시 기관단체, 선산읍,원평2동 기관단체 등 150명이 참석, 명절 장보기에 나선 시민들에게 장바구니를 나눠주며 값싸고 품질 좋은 지역농산물이 가득한 전통시장에 시민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이용해 달라며 홍보했다.


특히, 장세용 구미시장은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명절 차례용품을 구매하고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상인들과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또한, 지난 17일에는 온누리상품권 및 구미사랑상품권 구매 확약식을 통해 20개 기관·단체에서 2억5천6백여만 원의 상품권을 구매하여 전통시장 매출 확대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부서별 전통시장 이용하기, 상품권 구매홍보 등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지역경제 활력회복에 앞장서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경기침체로 지역경기가 위축되고 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정이 넘치고 넉넉한 인심이 있는 전통시장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