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사회 > 사회
사회

구미시 환경자원화시설 완벽한 시설로 탈바꿈

편집국장 0 55

구미시 환경자원화시설 완벽한 시설로 탈바꿈

시설은 안전하게 오염물질은 낮게


구미시가 산동면 환경자원화센터 소각로 대정비 공사를 마쳤다. 지난달 9일부터 실시한 소각로 대정비 공사는 소각기 보일러 수관 교체와 탈질설비를 보강한 것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오염물질 배출 제로화’ 미래형 폐기물 처리장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구미시 환경자원화센터는 2011년 1월 준공 이래 수관 대정비주기가 도래된 것으로 이번 공사에서는 노후 수관을 절단하여 교체하고 내화벽을 보완하는 등의 공사를 마침으로써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구미시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저감하기 위해 탈질설비 교체도 이번 대정비 공사에 포함하여 완공하였다.


이번에 도입한 저온촉매를 이용한 탈질설비(SCR)는 전국 지자체 중 최고의 설비로 질소산화물 배출을 큰 폭으로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구미시는 소각로에서 발생한 비산재를 위탁 처리해 왔으나 매년 천정부지로 치솟는 처리비용과 독과점 처리업체의 처리거부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오는 4월까지 비산재를 자체적으로 처리할 설비를 갖출 예정으로 안정적인 폐기물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0 Comments
이철우 경북지사, 4당 원내대표 만나 SK 하이닉스 유치 건의
평생 무신론자 전 호주 총독, 85세에 세례 받아
홀트, 자선달리기 대회 ‘RUN TO GIVE’ 참여

사람들이 벌거숭이 산을 보고 저기에는 본래 나무가 없었다고 하니, 이것이 어찌 산의 본성이겠는가? 이와 마찬가지로 사람의 본성엔들 어찌 양심이란 것이 없을소냐? 사람이 양심을 잃어 버리는 일도 도끼로 나무를 날마다 찍어 내는 일과 흡사한 것이니, 아름다울 수가 있으랴! - 맹자

양심, 본성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