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사회 > 사회
사회

경상북도환경연수원과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 업무협약 체결

편집국장 0 42

경상북도환경연수원과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 업무협약 체결


경상북도환경연수원(원장 심학보)은 2020년 새바람 행복 경북 구현을 위한 경상북도 산하기관과의 유기적 사업발굴과 그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첫 시작으로 2월 11일 11시 30분 경상북도환경연수원 회의실에서 경상북도환경연수원과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원장 권태인)의 양 기관 교육 프로그램과 교류 사업으로 행복경북 실현을 위한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민 안전·생명존중문화 교육프로그램 운영 △도민 환경보전의식 공감대 형성을 위한 상호협력 사업 공동 발굴 및 추진 △친환경 경제운전(Eco-Drive) 교육 및 환경음악 공연 협력을 바탕으로 미세먼지, 친환경 교통 등 도민의 생명,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현안에 대해서도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앞서 10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교육기관으로서의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전 직원 대상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경상북도환경연수원과 업무협약 기관인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 손창규 미생물과장을 초빙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 확산방지 및 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도민에 안전한 교육환경 제공을 위한 사전예방 활동, 교육생 위생관리, 교육장 관리를 위한 능동적 대처를 3개 기관이 함께 노력 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심학보 연수원장은 “도 산하에 있는 기관들이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과제는 무한하다고 생각한다.”라는 말과 함께 “도내 유관기관과 함께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융합사업을 발굴을 통해 시너지 효과 창출로 새바람 행복 경북 구현에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남겼다.


0 Comments
이철우 경북지사, 4당 원내대표 만나 SK 하이닉스 유치 건의
평생 무신론자 전 호주 총독, 85세에 세례 받아
홀트, 자선달리기 대회 ‘RUN TO GIVE’ 참여

등산의 기쁨은 상봉을 정복했을 때 가장 크다. 그러나 나의 최상의 기쁨은 험악한 산을 기어 올라가는 순간에 있다. 길이 험하면 험할 수록 가슴이 뛴다. 인생에 있어서 모든 고난이 자취를 감췄을 때를 생각해 보라! 그 이상 삭막한 것이 없으리라! - 니체

등산, 인생살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