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도정소식 > 도정소식
도정소식

이철우 도지사,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운동 몸소 실천

편집국장 0 58

이철우 도지사,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운동 몸소 실천


안정적 혈액 수급과 생명 나눔 실천을 위한 공직자 사랑의 헌혈운동이 지난 7일 도청 본관 앞뜰에서 펼쳐졌다.


이번 헌혈운동은 공직자들의 헌혈문화를 확산하고 혈액수급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철우 지사는 헌혈 버스를 직접 방문해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원장 허부자)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어 헌혈운동에 참여해 헌혈문화에 대한 인식 전환과 확산 운동을 몸소 실천했다. 도청 공무원들도 헌혈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따뜻한 사랑을 나누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현재 혈액보유량은 3.7일분(2월 3일 기준)으로 적정 혈액보유량인 5일분 이상 확보에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경상북도는 매년 상반기에 헌혈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2019년 한해는 도내 시군 공직자들과 함께 1,996명이 참여하여 혈액수급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2020년에 경북도와 시?군은 사랑의 헌혈운동 추진을 통해 경북지역 헌혈문화 확산에 동참할 계획이다.


또한, 전체 헌혈 중 10~20대(학생, 군인 등) 70.3%로 청년층에 의존하는 실정에서 공직자의 헌혈은 중장년층의 헌혈자 저변확대를 위한 인식 개선 및 문화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헌혈 가능 연령은 16세에서 69세까지로 남자는 50Kg 이상, 여자는 45Kg 이상 건강한 사람이면 참가할 수 있다.


헌혈자에게는 헌혈증서, 무료 혈액검사(혈액형, B형?C형간염, 간기능, 매독 등), 기념품 등의 혜택이 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