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교육
교육

구미시립중앙도서관,「체험형 동화구연」프로그램 운영

편집국장 0 289

구미시립중앙도서관,「체험형 동화구연」프로그램 운영


구미시평생교육원(원장 박성애)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펼쳐지는 ‘체험형 동화구연’ 프로그램을 5월부터 연말까지 운영하여, 지역 어린이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형 동화구연」은 대형스크린에서 펼쳐지는 동화 속에 어린이들이 투영돼 직접 동화 속 주인공이 돼 보고, 즐거운 체험을 통해 책 읽기를 공부가 아닌 놀이의 개념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제작된 도서관 체험 서비스이다.


체험동화는 ‘아기돼지 삼형제’, ‘혹부리영감과 아기도깨비’, ‘알라딘의 요술램프’ 등 어린이들이 자연스레 지식을 습득하고 책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동화 21편이 준비되어 있으며,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동화 구연 전문 강사가 진행한다.


6~8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2,4주 수요일(10:00~11:00)은 지역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단체접수(20명)을 받아 운영하며, 매주 토요일(10:00~11:00)은 개인 아동(10명)의 개별 접수를 받아 운영한다. 신청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mi.go.kr)에서 매달 선착순 접수한다.


김덕종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3차원 가상공간, 모션인식 프로그램 등 최신 기술을 통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동화책과 보다 친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사서담당(☎480-4664)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