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교육
교육

구미여상 ‘2019년에도 전국상업경진대회’ 석권

편집국장 0 84

구미여상 ‘2019년에도 전국상업경진대회’ 석권


대상 1, 은상 4, 동상 6, 특별상 2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노승하)가 지난 달 18일부터 19일까지   순천효산고등학교, 순천청암고등학교, 벌교상업고등학교 등에서 개최된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10개 종목에 참가, 대상 1, 은상 4, 동상 6, 대한상공회의소장상 1, 한국생산성본부장상 1개 등으로 전국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구미여상은 평소 매력적인 직업학교로서의 면모를 간직하고 내실있는 상업교육과정 운영으로 매년 경상북도 상업계열 취업률도 1위를 지켜오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각 시도의 상업계열 고등학교 대표 선수들이 참가한 경기로서 상업교육의 성과를 판단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종목에서 대상을 획득한 3학년 권민지 학생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대회를 준비하면서 힘든 점이 많았지만 취업설계포트폴리오 종목에 대해 광범위한 내용을 많이 알게 되었다"며 "이 상을 계기로 금융권에 취업하여 반드시 저의 적성과 기량을 발휘하겠다”고 자신감 넘치는 포부를 밝혔다.

노승하 교장은 “우리 학교 학생들은 모두가 선수들과 같은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번에 전국 최고의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들은 해당 분야에 좀 더 관심이 높은 학생들이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전국에서도 구미여상이 최고의 자리에 있음에 대한 교사와 학생들의 자부심이 대단하며 구미여상의 자긍심을 알리는데 큰 기여를 했다"고 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