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교육
교육

서희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 및 대우새마을작은도서관 재개관

편집국장 0 900

서희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 및 대우새마을작은도서관 재개관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회장 김택동) 주관으로 12. 4.() 11시에 고아읍 문성서희스타힐스에서 서희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식, 1430분에 고아읍 원호대우아파트에서 대우새마을작은도서관 재개관식을 가졌다.

 

문성서희스타힐스는 젊은 입주민이 많아 아이들이 책과 함께 할 수 있는 독서문화공간의 필요성을 느낀 안수진 서희새마을작은도서관 신임회장과 박한웅 입주자대표회의회장을 비롯한 주민들이 새마을문고와 연계하여 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을 추진했다.

 

구미시의 42번째 새마을작은도서관으로 개관한 서희새마을작은도서관은 143.46규모의 공간에 어린이 도서와 일반도서 1,500여 권을 비치해 지역 주민들과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었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월, , 금요일 14~17, , 목요일 9~12시이다.

 

대우새마을작은도서관은 2003년 원호대우아파트에 조성된 새마을작은도서관으로 올해 도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도서관 이전 및 리모델링을 완료하여 재개관하였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20~21시이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더 넓고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하여 도서대출 뿐만 아니라 취미교실 운영 등 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김택동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은 오늘 첫발을 내딛는 서희새마을작은도서관이 힘차고 활발한 활동을 할 것이라 기대하며, 재개관하는 대우새마을작은도서관은 구미시 새마을문고의 일원으로써 큰 버팀목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산업도시로만 알려진 구미가 전국 최고의 도서관 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새마을문고 회원 여러분들의 봉사와 노력이 큰 역할을 했다며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정착에 애써 준 회원들을 격려하고 시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