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여성 > 여성
여성

2020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하반기 활동 전개

편집국장 0 315

2020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하반기 활동 전개

주요 공공시설 및 주요시정 모니터링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회장 이경임) 30여 명이 최근 개관한 구미시립양포도서관을 시작으로 구미시 주요 공공시설(구미성리학 역사관, 가족행복플라자, 탄소제로교육관 등)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27일부터 시작된 이번 모니터링은 여성친화적 관점에서 시설 내?외부를 여성친화 공공시설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점검하고 점검 결과 불편한 점과 개선할 사항은 해당부서에 통보하여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건립 추진 중에 있는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관련, 사용자 의견수렴 단계부터 참석하여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설계가 반영되도록 의견을 제안했다.


이번 구미시 주요 공공시설 모니터링을 통해 공공시설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시민들이 바라는 프로그램 추천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남상순 사회복지국장은 “시민모니터단의 적극적인 활동이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밑거름이 되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했다.

제3기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2019년 4월 24일에 52명으로 구성되어 ‘평등실현과 돌봄’, ‘안전과 편의증진’, ‘참여 및 지역공동체’ 3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 중에 있으며 올해 상반기 활동실적으로는 코로나19로 활동하기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여성 공중화장실(36개소) 안심비상벨 점검과 관내 공원(2개소) 어린이 놀이터 시설점검으로 고장 및 파손된 부분의 수리가 이루어졌다.


 

0 Comments
<1,000자 칼럼> 방향과 목표
이철우 경북지사, 4당 원내대표 만나 SK 하이닉스 유치 건의
평생 무신론자 전 호주 총독, 85세에 세례 받아

한가한 때 헛되이 세월을 보내지 않으면 다음날 바쁠 때 쓰임이 있게 되고, 고요한 때에도 쉼이 없다면 다음날 활동할 때 도움이 되느니라. 남이 안 보는 곳에서도 속이거나 숨기지 않으면 여럿이 있는 곳에 나갔을 때 떳떳이 행동할 수 있느니라. - 채근담

인생살이, 정직함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