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여성 > 여성
여성

2020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특강 실시

편집국장 0 136

2020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특강 실시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9. 16.(수) 시청 4층 대강당에서 2020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특강을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구미시 여성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단체협의회원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양성평등한 사회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양성평등 가치관 확립 및 폭력예방”이란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양성평등 가치관 확립을 위해서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오늘과 같은 교육을 통해 함양된 가치관을 주변에 적극적으로 전파하는 것 역시 구미시 여성리더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하였다.


특강에 참석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이월예)은 오늘 특강을 통하여 일상 속에서 여전히 많은 성차별이 존재하고 있음을 느끼고, 그것을 차별이라 미처 인식하지 못했던 것에 놀라워했으며, 우리들 생각 속에 굳어진 습관과 편견에 대해 되돌아보고 회원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 시키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 양성평등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생활 속 실천과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역사적으로 오랫동안 이어져 온 성차별 문화와성 역할의 고정관념이 쉽게 바뀌지는 않겠지만 법적, 제도적 기반을 바탕으로 평범한 일상생활 속에서부터 양성평등을 위한 개인과 사회의 노력이 지속된다면 양성평등한 사회는 멀리에 있는 것만이 아니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강과 교육의 기회를 시민들에게 적극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0 Comments
<1,000자 칼럼> 방향과 목표
이철우 경북지사, 4당 원내대표 만나 SK 하이닉스 유치 건의
평생 무신론자 전 호주 총독, 85세에 세례 받아

이 사막에서 죽음을 선고 받았지만, 지금 내가 느끼는 기쁨에 비하면 죽음은 아무것도 아니다. 지금 내 손에 쥐어진 오렌지 반쪽에서 얻는 기쁨은 지금껏 살아 오면서 느낀 가장 큰 기쁨이다. -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기쁨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