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여성 > 여성
여성

구미시를 변화시키는 여성전문인력을 모집합니다

편집국장 0 161

구미시를 변화시키는 여성전문인력을 모집합니다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여성의 참여를 통한 시정 발전을 도모하고 여성대표성 제고 기반조성을 위해 여성인재풀 확보가 요구됨에 따라 지역사회 각 분야의 여성 인재 발굴 및 모집 중에 있다.


자격은 관내 주민등록자 이거나 관내 근무지에 전문성을 갖추고 지역사회에 봉사할 뜻이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연중 수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 복지정책과(☎480-5133) 문의 또는 구미시 홈페이지(www.gumi.go.kr) ‘공지사항’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발굴한 여성인력풀은 구미시의 각종 위원회 구성 시 여성위원 후보자 추천에 활용되며, 시정운영과 정책 결정과정에 참여하여 자문과 시정에 대한 평가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여성인력풀 운영은 그동안의 정책결정과정에서 여성의 관점과 요구를 반영하기 위한 여성위원 발굴(위촉위원 중 여성위원 40% 위촉)의 한계를 보완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여성인력풀을 통해 미래전략담당관 지방분권 협의회의 위원으로 위촉된 이경임 회장(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위원회에서 여성의 권익을 대변할 수 있는 여성 위원으로서 유연함과 다양성을 반영할 수 있도록 일조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여성전문인력풀을 통하여 다양한 분야의 역량 있는 여성 인재들의 자발적인 시정 참여로 균형 있고 탄력적인 시정발전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여성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지금까지 경제, 법률, 교육, 정치, 사회단체 등 각 분야에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80명의 여성인재를 발굴하였으며, 정책 결정과정에서 여성의 관점 등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기 위하여 정책위원회 여성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제도개선과 더불어 여성인력풀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