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포토뉴스
포토뉴스

산업건설위원회 긴급회의 개최

편집국장 0 7

산업건설위원회 긴급회의 개최

일 정부 수출규제 장기화에 따른 피해현황 청취 및 향후 대응방안 논의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양진오)가 지난 달 8일 열린 제232회 임시회 폐회 중 제2차 산업건설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일본정부의 수출규제 및 백색국가 제외에 따른 구미시 기업의 피해 현황을 보고 받고,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일본 정부의 백색국가 제외 결정에 따라 한국은 지난 달 28일부터 화이트 리스트에서 배제되어 일본산 전략물자 1,100여개가 일반포괄허가에서 개별허가로 전환된다. 또한 캐치올 규제로 전략물자가 아니더라도 군수전용 가능성이 있는 비전략물자의 경우에도 수출규제가 적용될 수 있어 관내 관련 기업 및 경기에도 악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긴급회의를 개최한 산업건설위원들은 피해업체에 대한 특별 자금지원 등 구미시 기업 활력 비상지원 대책에 대해서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정부의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 대책에 따라 대규모 예산 투입이 예상되는 만큼 집행부의 발 빠른 대처를 요구하고 지역 R&D연구기관인 구미전자정보기술원과 연계해 경쟁력 있는 소재부품 분야 사업을 신규 발굴· 추진하는 등 관내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양진오 산업건설위원장은 “관내 기업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고 “위기를 기회로 삼아 관내 기업 및 소재부품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게시물은 편집국장님에 의해 2019-08-08 17:53:26 정치에서 복사 됨]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