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포토뉴스
포토뉴스

동네서점 작가초청 북콘서트 【나태주 시인과의 만남】

편집국장 0 14

동네서점 작가초청 북콘서트 【나태주 시인과의 만남】


구미시에서는 8월 10일(토) 오후 5시 구미시 인동에 위치한 광신서점에서 동네서점 작가초청 북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지역의 동네서점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동네서점 작가초청 북콘서트 세 번째 시간으로 유명 시인 ‘나태주’ 시인을 초청하여 ‘시를 통해 헤아리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북콘서트를 진행하였다.


이날 북콘서트는 광신서점 2층에 준비한 130석 좌석이 부족할 정도로 많은 시민이 참여했고 무대 또한 시민과 최대한 가까운 거리에서 강연할 수 있도록 하여 시인과 시민이 함께 소통하는 멋진 무대로 꾸며 참여시민의 만족도를 높였다.

강연에 앞서 나태주 시인의 유명시를 낭송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초등학생 아이와 부모가 함께 ‘풀꽃’을 낭송하고, 지역의 작가가 ‘너를 두고’라는 나태주 시인의 시를 낭송하며 따뜻한 분위기에서 강연의 시작을 열었다.

나태주 작가는 이번 북콘서트에서 “하늘아래 내가 받은 가장 커다란 선물은 오늘입니다. 오늘 받은 선물 가운데서도 가장 아름다운 선물은 당신입니다.”라며 자신의 시‘선물’글귀를 인용하여 참석한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지역의 서점이 처한 현실을 잘 알고 있다.


책보단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시대가 됐지만, 동네의 서점이 지역주민에게 어떤 가치로써 존재하는지 되새겨야 할 것”이라며 동네 서점이 사라지지 않도록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나태주 작가는  충남 서천에서 출생하여 64년부터 약 43년간 교직생활을 마무리하고, 71년 서울신문 신춘문예로 등단하였다. 흙의 문학상, 한국시인협회상, 정지용문학상 등 다양한 수상경력이 있으며, 개인시집인 ‘대숲 아래서’,‘산촌엽서’ 등 35여권, 산문집 ‘시골사람 시골선생님’ 등 10여권, 그 외에도 동화집, 시화집, 사진시집 등 많은 작품을 출간하였다.


유익수 평생교육원 원장은 “더운 날씨에도 서점 공간을 꽉 채워주신 시민 여러분을 보니 독서 사업이 얼마나 필요한가를 느낀다. 다양한 독서문화 활성화와 함께 동네서점 북콘서트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동네서점이 지역민의  문화 사랑방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하였다.


동네서점 활성화 사업은 도서관이 서점과 함께 동네서점의 현실을 짚어보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6월 28일 박도작가의 북콘서트, 7월 12일 공지영 작가의 북콘서트에 이어 나태주 시인의 북콘서트를 세 번째로 진행하였다. 하반기에는 네 번째 북콘서트와 서점 활성화 포럼을 준비중에 있다.

문의) 시립중앙도서관 독서진흥담당 4673 

[이 게시물은 편집국장님에 의해 2019-08-13 07:31:25 문화에서 복사 됨]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